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실하게 이뤄낸 2018년 참든의 일상

2018년 12월호(제110호)

by 행복한동네문화이야기 2018. 12. 30. 21:03

본문

[참든건강과학 스토리 23]



성실하게 이뤄낸 2018년 참든의 일상

<참든건강과학> 2018년을 돌아보며



 4개월 전까지만 해도 추위가 오지 않을 것처럼 너무도 무더웠던 폭염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덧 겹겹이 껴입지 않고는 밖에 나가기 어려운 겨울이 왔습니다. 차가운 바람만큼 마지막 한 장 남은 달력을 보며 2018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기쁨과 보람, 무심함과 아쉬움이 뒤섞인 소란스러운 마음을 들여다보며 2018년도 잘 마무리해야겠지요.

<참든건강과학>은 다른 해 보다 조금 특별한 1년을 보냈을 겁니다. 올해 초 신사옥으로 이전한 후 처음 보낸 1년이기에 참든에게 2018년은 어떻게 기억될까요?


가장 기억에 남는 <참든건강과학> 이야기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일부 조직개편이 있었어요. 신설부서도 생기고, 부서이동도 있었죠. 처음엔 변화가 조금 낯설기도 했는데, 시행착오를 겪으며 팀도 재정비하고 제대로 정착이 된 것 같아요. 팀 중심으로 이루어지면서 좀 더 체계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고, 업무 집중도도 높아졌죠. 그렇게 제가 수행했던 업무 중,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참든 쇼핑몰 홈페이지를 리뉴얼 했던 것입니다.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제 스스로도 새롭게 출발하는 느낌이 있었어요. 그 마음에 맞춰 저희 쇼핑몰 홈페이지도 새 단장을 했죠. 고객들이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접근하고 원하는 제품을 찾아 건강해 질 수 있을까 하는 것을 고민하다 보니 완성되었지요. 제품 패키지도 일부 리뉴얼하고, 제품 사진도 다시 촬영하면서 제 스스로도 제품에 대해, 고객에 대해 더 많은 연구를 했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보완할 부분이 많지만 고객들이 <참든건강과학>을 통해 더 편하게 건강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 뿌듯합니다. 좀 더 보완할 부분도 우리 팀원들과 함께 2018년이 지나기 전에 체계적으로 완성하도록 노력해야죠.(웃음)

온라인 사업팀


#신사옥에서는 생산시설의 규모가 커지면서 새로운 직원들도 많아졌어요. 처음엔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합을 맞춰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어요. 올해 초엔 크고 작은 실수들도 많았죠. 다치기도 하고, 힘들게 만든 제품을 폐기해야 하는 일도 있었고요. 하지만 1년이 지난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함께 배우며 건강식품에 대한 전문성도 많이 향상 되었고요.

규모가 커지면서 OEM/ODM 거래처들도 많아졌고,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일이나 더 많은 생산량을 감당해야 하는 일도 잦아졌습니다. 하지만 든든한 동료와 함께 전문성을 가지고 임하다 보니 거뜬합니다.(웃음) 자부심도 더 커졌고요. 어디에 내놔도 자신 있는 그 제품을 제가 만들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죠. 

 

생산팀


#고객 상담이 주 업무인 저는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있습니다. 전화, 카톡, 문의 글, 문자 등 다양한 경로로 고객과 만나죠. 참든은 유기농건강식품을 고객들에게 전하고 있기에 건강과 제품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습니다. 제대로 된 정보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면 보람되죠. 하지만 가끔씩 무리한 요구를 하거나 막무가내로 따지는 고객을 상대하면 기운이 빠지고 하루 종일 힘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올 한 해를 정신적으로 버티게 해준 고객이 한 분 계세요. 직접 편지를 써서 저희에게 보내주셨습니다. 그분의 삶에서 빨간 신호등 앞에 우두커니 선 것만 같은 시기가 있었는데, 참든을 통해 조금씩 회복하고 지금은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감사의 편지였어요. 그 편지는“성실하게 이뤄낸 당신의 일상이 누군가의 삶에 기적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라고 마무리 되어 있었습니다. 지금도 힘든 고객을 상대하면 기운이 빠지지만 그 고객이 전해준 그 말을 떠올리며 2018년을 더욱 열심히, 건강을 전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말 한마디도 정성을 다해서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2018년을 돌아보면 편지를 보내주신 그 분에 대한 고마움이 가장 먼저 떠올라요.  

CS팀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2018년 한 해 동안 전부 다른 추억과 느낌이 남아 있을겁니다. <참든건강과학>도 2018년은 신사옥과 함께한 잊지 못할 한 해로 남겠지요. 새로운 곳에서 함께 도약하기 위해 치열했던 한 해, 함께 기뻐하고 누군가에게 보답할 수 있었던 고마웠던 올해에 남겨진 행복한 발자국들을 돌아보며 기억하겠습니다. 이 고마운 기억들을 2019년에도 <참든건강과학>이 가장 잘 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2018년 12월을 보내며 기억 속에서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며 몸과 마음도 건강하게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참든건강과학 농업회사법인

전남 장성군 진원면 나노산단로 152

www.charmden.com

고객센터 : 1668-0231



이 글은 <행복한 동네문화 이야기 제110호>에 실려 있습니다.



 < 행복한동네문화이야기 >는 

  • '지역적 동네'뿐 아니라 '영역적 동네'로 확장하여 각각의 영역 속에 모여 사는 수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스토리와 그 속에서 형성되는 새로운 문명, 문화현상들을 동정적이고 창조적 비평과 함께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국내 유일한 동네신문입니다.
  • 일체의 광고를 싣지 않으며, 이 신문을 읽는 분들의 구좌제와 후원을 통해 발행되는 여러분의 동네신문입니다.
  •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면 매월 댁으로 발송해드립니다. 

    연락처 : 편집장 김미경 010-8781-6874

    1 구좌 : 2만원(1년동안 신문을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예금주 : 김미경(동네신문)

    계   좌 : 국민은행 639001-01-509699




관련글 더보기